News/Film Press Kit

[소니픽쳐스릴리징브에나비스타영화] <서핑업> 펀&쿨~한 포스터 공개

코리아투데이엔 2007. 6. 16. 01:09

  

2007년 여름 무더위를 말끔히 씻어줄 지상 최대의 리얼리티쇼! ‘세계 최초로 서핑을 시작한 것은 펭귄’이라는 기막힌 사실(?)을 소재로 최고 서핑스타를 꿈꾸는 펭귄들의 서핑 무한도전기를 다룬 어드벤쳐 코미디 애니메이션 <서핑업>이 쿨 & 펀~ 한 포스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에 나섰다.

 

리얼한 파도와 해변 비쥬얼, 실감나는 캐릭터 작렬!!

 

<서핑업> 포스터는 한 여름, 서핑 보드로 아름다운 해변을 그대로 접수한(?) 펭귄군단의 강력한 포스가 물씬 풍긴다. 프로페셔널한 서퍼답게 완벽한 자세와 거센 파도를 가로지르며 방긋 웃고있는 펭귄들의 모습은 올여름 만만치 않은 녀석들의 등장을 암시한다. 특히 실제 파도와 구별할 수 없을 만큼 리얼한 파도 비쥬얼과 독특한 펭귄 캐릭터들의 서핑 액션은 포스터를 보는 순간 가슴이 탁~ 트이는 시원함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한다. 또한 기존의 귀엽고 앙증맞기만 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달리 실제 존재하는 다양한 펭귄 종의 특징을 사실적으로 잡아낸 과감한 캐릭터 디자인과 실감나는 표정들은 절로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최고의 서핑스타를 꿈꾸는 자신만만한 틴에이져 펭귄 ‘코디’를 비롯하여 코디의 베스트 프렌드임을 자칭하는 켄터키후라이드치킨의 혈통 ‘치킨 조’ 와 쭉쭉빵빵 해양구조대인 ‘라니’, 그리고 서핑계 랭킹 1위인 근육맨 ‘탱크’까지 눈길을 끄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시원한 바다 비쥬얼만으로도 관객들은 포스터에서 시선을 쉽게 거두지 못할 것이다. 여기에 ‘우린 노는물이 달라’ ‘남극까지 녹여버린 쿨~한 실화’ 란 자신감 넘치는 카피까지 더해져, 펭귄과 서핑의 아리송한 매치(?)는 호기심을 넘어서 올 여름, 뭔가 화끈한 대형사건이 벌어질 것 같은 관객들의 기대심을 자극한다.

 

"펭귄이 서핑의 원조라고?!" 기발한 설정에 시선 고정!!

 

누구든 ‘서핑’하면 갈색으로 멋지게 그을린 근육질의 남성이 파도를 멋지게 가르는 모습을 쉽게 떠올린다. 하지만 <서핑업> 포스터에서 금방이라도 집어삼켜버릴 듯한 거침없는 파도물살 사이로 유유히 서핑을 즐기고 있는 것은 바로 ‘펭귄들’이다. 짧은 다리와 팔, 스피드를 만끽하기에 무리가 있는 불뚝 나온 배를 소유한 펭귄이 주인공인 것. <서핑업>은 ‘서핑’에 대한 환상과 썰렁개그의 트레이드 마크로 널리 알려진 펭귄에 관한 고정관념을 과감히 깨며, 관객들의 시선을 단박에 고정시킨다.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남극에 사는 펭귄이 열대섬에서 서핑대회를 펼친다는 기발한 설정과, 마치 ‘도전! 슈퍼모델’ 같은 리얼리티쇼를 보는 듯한 새로운 형식과 스타일로 관객과 평단 모두에게 만점에 가까운 호응을 받으며 전미대륙을 휩쓸고 있는 올해 최고의 애니메이션 <서핑업>은 국내 관객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유난히 무더운 올해 여름, ‘베스트 바캉스 무비’로 손꼽히고 있는 <서핑업>은 최고의 서핑 스타를 꿈꾸는 자신만만한 틴에이져 펭귄 ‘코디’의 도전과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포스터를 공개함으로써 본격적으로 국내 스크린 점령을 예고한 가운데 올 8월 9일, 국내관객들에게 가장 ‘쿨 & 펀’ 애니메이션으로 다가갈 것이다.